본문 바로가기

학교소식

[보도자료] 제1회 고등학생 학부모 대상 진로 아카데미 개최 5/28/2019 8:35:38 AM
클릭( 199)

보도자료
2019. 5. 22.
 
상해한국학교
SHANGHAI KOREAN SCHOOL
정보부 ☏ 6493-9535
자료문의: 정보부    ☎ 6493-9535     부장: 김현순              담당: 김현순
제목 : 상해한국학교 고등학생 학부모 대상 제1회 학부모 진로 아카데미 개최 

  상해한국학교(교장 전병석)는 5월 22일(수) 오후 상해한국학교 음악당에서 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제1회 학부모 진로아카데미’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재외교육지원센터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상해한국학교를 방문하여 재외한국학교 교육의 취지와 의미에 대하여 설명하고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학부모의 진로역량을 키워 주고자 마련하였다.
  이날 전병석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진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학교교육을 통해 진로 설계가 가능하도록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진학에 맞는 자기 주도적 과목 선택 및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모가 자녀의 진로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1부는 전 서울대 입학본부장이자 재외교육지원센터 센터장인 서울대 권오현 교수가 ‘재외한국학교 학생들을 위한 바람직한 진로진학 디자인’이란 주제로 진로진학의 다양한 양상을 알려주고 재외에서의 구체적인 준비 전략을 설명하였다. 그리고 학생이 적성, 흥미, 능력, 성격, 환경 등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설계하고, 이에 맞는 학업과 진학을 이어가는 자기관리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내적 근육을 키우도록 도와주는 것이 학부모의 역할이라고 강조하였다.
  2부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박지안 강사가 ‘2021 재외국민 특별전형의 주요 변경 사항 안내 및 준비’라는 주제로 2021학년도(현 11학년)에 변경되는 학생과 학부모의 체류 기간 등 재외국민 특별전형의 주요 사항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주요 내용으로 2021학년도부터 그동안 대학별로 상이한 지원자격을 표준화하였다. 구체적으로 학생의 이수기간을 고고 1개 학년 포함 중․고교 3년 이상으로 강화하고, 체류 기간도 학생은 이수기간의 3/4 이상, 부모는 학생 이수기간의 2/3 이상으로 표준화한다고 설명하였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상해한국학교 김현순 교사는 학부모에게 진로진학 지도 방향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수준 높은 강사를 초청하여 지속적으로 학부모 진로 아카데미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하였다.          
 


                           
 2019. 5. 22.

상해한국학교장